2023년 4월 11일 벚꽃과 진달래로 알려진 전주왕산공원을 둘러보고 식사를 하기 위해 남부시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요~~~왕산공원 가실때 남부시장 주차장에 유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바람이 선선한 주말 두 번째가 오프를 받아서 같이 나갔어요.
요즘 가뭄으로 물을 아껴서 물만 봐도 반가운 돌다리를 건널 수 있을까 했는데 간격이 넓고 돌 폭이 좁아 위험하네요.
앞에 보이는 산은 곤지산이고 곤지산 너머에는 전주시립도서관이 있고 도서관 뒤편에는 완산칠봉화원이 있습니다.
남부시장으로 가는 길의 종묘점이 즐비하고, 그 안에 꽃도 예쁘고 특히 꽃이 큰 수선화 ‘왕수선’이라고 적혀 있는 것 같습니다.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남부시장, 우리가 간 날은 문을 닫은 상점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조용하고 한가하지만 저희는 지금 식사할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헤매다 골목 안 #숙주국밥 에어 간판 발견
#숙주국밥 3번집 여기저기 통하겠지만 나중에 나가보니 입구 표지판을 놓쳤다
반대편에서 왔으면 더 쉽게 찾았을 수도 있는 여기가 전주 콩나물국밥으로 3대 천왕 나온 곳이거든요.
신랑은 알고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현대집과 삼번집이 나오고 현대집은 자주 갈 수 있어서 삼번집으로 오게 되었어요.
매주 수요일 휴무영업시간:5am~3pm 아침 일찍 시장에 오시는 분들 때문인지 굉장히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하고 있네요. 야에사쿠라를 보러 다시 오셔서 아침에 식사할 수 있을까 해서 여쭤봤는데, 삼번 집은 일찍 와도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국밥은 콩나물국밥이 유일하게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 어린이국밥 중 선택 가능. 하지만 가격이 7000원, 내가 아는 국밥집 중 가장 싼 가격 4명이서 먹어도 3만원이 안 되는 가격 #쌈집 콩나물국밥
기본반찬김치는 담근지 얼마안되서 맛있었어요 깻잎은 신랑만 먹고매콤한맛 3, 중간맛 1파우치드 에그가 같이 나옵니다.매운맛에는 청양고추가 듬뿍!!!우와~ 너무 많이 들어간 것 같은데 차라리 청양고추를 따로 달라고 해서 취향대로 넣는 게 나을 것 같아요.국물을 먹어보면 매운맛밖에 없어서#숙주국밥 중간맛 노란~~~달걀 #파우치드에그 맛있겠네요.중간 맛도 약간 청양고추 들어간 것 같은고추씨도 들어가고 위에 얹힌 건 마늘 같은데 오징어? 문어?도 들어가고국밥 맛있게 먹는 법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더 시원해 집니다.맵게 먹으려면 풋고추와 후추를 넣는다파우치드 에그에 김을 부수고 수프를 듬뿍 넣어 저어 비리지 않고 순했습니다.김을 이렇게 많이 주시는 줄 알았는데먹다 보니까 계속 김 올려 먹게 된 그냥 먹는 것보다 김 얹어 먹는 게 맛있고 국물은 딱 옛날 국밥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자주 가는 곳과는 또 다른 맛 뒤에는 김을 리필했다ㅋ3대 천왕에 나와서 그런지 방문한 유명인사들의 사진이 매장 주변으로 쭉~~ 저희가 간 시간이 점심 이른 시간이었는데 손님들이 여러 테이블이었어요.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의 시작이 이곳 전주남부시장이었던 것 같아요.#전주남부시장 #남부시장내국밥 #남부시장국밥 #7000원국밥 #삼봉집국밥 #남부시장삼봉집 #남부시장전통콩나물국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