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출시, 가격인상률 53.5%, Z71 제원 정보포토

쉐보레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 국내출시 2.7리터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 사륜구동 기본탑재 Z71 단일트림가 7,279만원 전세대대비 50%이상 가격인상 쉐보레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 국내출시 2.7리터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 사륜구동 기본탑재 Z71 단일트림가 7,279만원 전세대대비 50%이상 가격인상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쉐보레는 지난 7월 15일 쉐보레 콜로라도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 올 뉴 콜로라도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그리고 2세대에 비해 놀라운 가격 인상폭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먼저 콜로라도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쉐보레 중형급 픽업트럭으로 글로벌 시장 기준 2022년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2년 후인 지금 출시된 셈인데, 지금까지는 계속 2세대 모델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지난 2년간 한국 시장에서 언제 콜로라도 풀체인지가 출시될지 기다린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상당한 가격 인상과 함께 말이죠.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쉐보레는 지난 7월 15일 쉐보레 콜로라도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 올 뉴 콜로라도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그리고 2세대에 비해 놀라운 가격 인상폭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먼저 콜로라도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쉐보레 중형급 픽업트럭으로 글로벌 시장 기준 2022년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2년 후인 지금 출시된 셈인데, 지금까지는 계속 2세대 모델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지난 2년간 한국 시장에서 언제 콜로라도 풀체인지가 출시될지 기다린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상당한 가격 인상과 함께 말이죠.

구분 콜로라도 3세대 콜로라도 제2세대 인상률 가격 7,279만원 4,050만원~4,889만원 48.879.7% 구분 콜로라도 제3세대 콜로라도 제2세대 인상률 가격 7,279만원~4,889만원 48.879.7%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의 가격은 7,72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전 2세대 모델이 익스트림, Z71 등 여러 트림으로 구성됐다면 이번에는 단일 트림으로만 판매되는데 국내 공식 책정 가격은 7,279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가격대를 더 뛰어넘어 버렸어요. 2세대 모델 엔트리 트림인 익스트림 가격 4,050만원과 비교하면 가격이 무려 80% 이상 인상됐고, 유사 트림인 2세대 Z71-X4,739만원과 비교해도 약 50% 이상의 인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의 가격은 7,72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전 2세대 모델이 익스트림, Z71 등 여러 트림으로 구성됐다면 이번에는 단일 트림으로만 판매되는데 국내 공식 책정 가격은 7,279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가격대를 더 뛰어넘어 버렸어요. 2세대 모델 엔트리 트림인 익스트림 가격 4,050만원과 비교하면 가격이 무려 80% 이상 인상됐고, 유사 트림인 2세대 Z71-X4,739만원과 비교해도 약 50% 이상의 인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북미시장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과 현재 환율 등을 고려했을 때 예상했던 가격은 낮으면 5천만원대, 비싸도 6천만원대 정도로 생각했는데 7천만원이 넘을 줄은 몰랐습니다. 참고로 풀옵션 가격은 7,814만원으로 거의 8천만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 출시 사양과 마찬가지로 북미 시장 판매 가격을 보면 4만5천달러 수준으로 한화로 약 6천만원 초반대 정도입니다. 여기에 이것저것 비용을 고려해보면 책정이 가능한 가격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에 비해 인상폭이 너무 높아진 점이 문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위 트림인 Z71 외에도 엔트리 트림으로 LT 트림도 함께 들고 나와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이 경우 5천만원대로 책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북미시장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과 현재 환율 등을 고려했을 때 예상했던 가격은 낮으면 5천만원대, 비싸도 6천만원대 정도로 생각했는데 7천만원이 넘을 줄은 몰랐습니다. 참고로 풀옵션 가격은 7,814만원으로 거의 8천만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 출시 사양과 마찬가지로 북미 시장 판매 가격을 보면 4만5천달러 수준으로 한화로 약 6천만원 초반대 정도입니다. 여기에 이것저것 비용을 고려해보면 책정이 가능한 가격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에 비해 인상폭이 너무 높아진 점이 문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위 트림인 Z71 외에도 엔트리 트림으로 LT 트림도 함께 들고 나와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이 경우 5천만원대로 책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함께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성능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형 디자인, 그리고 LED 램프로 장식된 외관과 함께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이어지도록 구성됐으며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1열 열선/통풍시트,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스마트폰 무선충전, 온스타 서비스 등 편의사양이 모두 기본 탑재됩니다. 한편 2024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함께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탑재돼 성능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형 디자인, 그리고 LED 램프로 장식된 외관과 함께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이어지도록 구성됐으며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1열 열선/통풍시트,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스마트폰 무선충전, 온스타 서비스 등 편의사양이 모두 기본 탑재됩니다.

이번 세대부터 파워트레인은 자연흡기가 아닌 2.7리터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돼 최고출력 314ps,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출력에 큰 변화는 없지만 토크의 경우 40% 이상 향상된 점이 특징입니다. 또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탑재돼 3,492kg의 견인력을 갖췄습니다. 또한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인 스타빌 트랙이 탑재돼 주행 중 트레일러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트레일러가 좌우로 흔들리는 스웨이 현상을 미연에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이번 세대부터 파워트레인은 자연흡기가 아닌 2.7리터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돼 최고출력 314ps,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출력에 큰 변화는 없지만 토크의 경우 40% 이상 향상된 점이 특징입니다. 또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탑재돼 3,492kg의 견인력을 갖췄습니다. 또한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인 스타빌 트랙이 탑재돼 주행 중 트레일러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트레일러가 좌우로 흔들리는 스웨이 현상을 미연에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이전 2세대 모델에 비해 이번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픽업트럭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북미 시장에서도 최고급 사양 중 하나인 Z71 트림에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부분 기본으로 탑재해 가격이 상당히 높아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프리미엄 픽업트럭의 전략이 어떤 효과를, 그리고 판매량이 궁금합니다만..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Z71 외에 5천만원대로 구성할 수 있는 하위 모델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전 2세대 모델에 비해 이번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픽업트럭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북미 시장에서도 최고급 사양 중 하나인 Z71 트림에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부분 기본으로 탑재해 가격이 상당히 높아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프리미엄 픽업트럭의 전략이 어떤 효과를, 그리고 판매량이 궁금합니다만..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Z71 외에 5천만원대로 구성할 수 있는 하위 모델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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