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지킴이달리기 무해런 그리고 jtbc마라톤대회 신청완료!

비영리 환경단체 와이퍼스가 러닝 크루를 만들었다.이름은 무해랑!

텀블러를 들고 마라톤에 참가한 닦아내는 에코란 씨의 열정에서 시작된 무해란은 지난 3주년 플로깅 때 잊지 못할 광경을 없애고자 만들었다고 한다!그 잊을 수 없는 광경이 뭐냐고?

도심 플로깅: 석촌호수-아시아공원 와이퍼스 3주년 기념 줍기, 그리고 서울국제마라톤대회의 쓰라린 뒷이야기.2023.03.19 콩쿠르 최초 도심 플로깅: 서울 잠실 석촌호수-아시아공원 4km 3월의 콩쿠르를 이용한 해변 플로깅이… blog.naver.com

서울국제마라톤 현장에서 길가에 나뒹굴고 있는 종이컵, 산더미처럼 쌓인 플라스틱 음료병.. 그때의 모습을 나도 잊을 수 없었다.그리고 와이퍼스는 환경에 최대한 피해를 주지 않고 건강한 달리기 문화를 즐기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에 도전했고 나도 달리기 문화에 직접 참여해보고 싶었다.

무해한 첫 모임은 공가게 부부가 참석했는데 뛰는 자세부터 달리기 전, 뒤 스트레칭까지 에코런님이 직접 알려주셨다는데 우리는 이때 이사 준비가 한창이라 참석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다(눈물). 그래서 이번 세 번째 모임을 고대하고 있었다!

3번째 모임장소는 반포종합운동장! 너무 설레고 기대되서 2시간이나 먼저 왔었어 ㅋㅋ

이번 무해한 프로젝트는 지원사업을 받아 진행하는데 지원사업 굿즈로 러닝양말을 만들어주셔서 자주 신고 있다. 🙂 런닝삭스를 처음 신어봤는데 발에 딱 붙는 느낌이 처음에는 조금 불편했는데 신고 뛰어보니 더 발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다행이야!

우선 시작하기 전에 평범한 모습(?) 사진찍기! 다들 이때는 어색한 분위기가 돌았지만 달리면서 훨씬 편해졌어 ㅋㅋ

나는 사실 달리기 런닝도 못하는 달리기 초보인데다 운동에 관심이 전혀 없는 사람이다…그래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다니는 유목민이었지만 일단 아직 정착된 운동이 없어서 돈이 들지 않게 하고 싶었고 답답한 실내운동보다는 시원한 바깥공기를 마시면서 하는 야외운동을 선호했고 혼자하는 운동보다는 여러 사람과 하는 운동이 뭔지 골라보니 달리기였어!

나는 사실 달리기 런닝도 못하는 달리기 초보인데다 운동에 관심이 전혀 없는 사람이다…그래서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다니는 유목민이었지만 일단 아직 정착된 운동이 없어서 돈이 들지 않게 하고 싶었고 답답한 실내운동보다는 시원한 바깥공기를 마시면서 하는 야외운동을 선호했고 혼자하는 운동보다는 여러 사람과 하는 운동이 뭔지 골라보니 달리기였어!

달리기가 끝나면 이렇게 몸을 푸는 시간을 갖는다.사진속 자세는 나를 워밍업후 나를 칭찬해주는 자세라고해 ㅋㅋ 나도 몸을 잘 단련해서 언젠가 ‘케지야, 오늘은 뛰느라 고생했어.~~ “너무 멋졌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이날은 친구 정서도 함께 했다.요즘 정서는 공클루프 로깅에도 자주 참여해주는데 이렇게 가까운 지인들이 내가 가는 길을 함께하면 정말 행복하다.:) 저로인해 변화하는 주변 모습을 좋아하시는 분들 ㅎㅎ이날 캉은 8바퀴를 달렸다!걷고 뛰기를 반복했지만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다.그동안 꾸준히 운동해서 그런지 기초체력이 남달랐고, 다른 분들도 처음인데 대단하다고 엄지손가락 치켜세워주셨어 ㅋㅋ 멋지다 내 남편 :)이렇게 세 번째 무해한 모임은 행복하게 끝났다. 🙂 운동회 자체가 처음이었는데, 나 같은 몸치도 함께 할 수 있을지 긴장 반 설렘 반이었던 이번 무해한 정기모임은 나에게 큰 변화를 가져왔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날 이후로 저희는 퇴근하고 밖에 나갔어요!오래 달릴 수도 없고 자주 달릴 수도 없지만 나갈 수 있는 날은 꼭 나갔어요!정기적인 모임에서 만난 분들이 흘린 땀의 노력을 직접 보고 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하는 게 낫다고 생각했고, 저희도 천천히 운동량을 늘려 건강한 생활을 해보기로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박케지 사고를 냈다..마라톤대회 참가신청, 그것도 남편만 보내버린다 ㅋㅋ 나는 무해한 스탭을, 암은 마라톤 참가를…! 아주 일방적이었지만 마라톤 경험이 있고 10km여서 강갱이를 봐주었다.. 무혜론은 11월 5일에 열리는 jtbc마라톤에서 주자들을 위한 급수대에서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준비중이다.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을 이용할 예정인데 jtbc 마라톤에 앞서 이번 달 선사마라톤에서 테스트로 해본다고 해서 빨리 스태프로 참가했어!뭐든 행동으로 옮겨버리는 와이퍼의 실행력은 정말 멋지다 🙂 우리 부부도 11월 마라톤을 목표로 열심히 뛰어야 한다!그리고 박케지 사고를 냈다..마라톤대회 참가신청, 그것도 남편만 보내버린다 ㅋㅋ 나는 무해한 스탭을, 암은 마라톤 참가를…! 아주 일방적이었지만 마라톤 경험이 있고 10km여서 강갱이를 봐주었다.. 무혜론은 11월 5일에 열리는 jtbc마라톤에서 주자들을 위한 급수대에서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준비중이다.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을 이용할 예정인데 jtbc 마라톤에 앞서 이번 달 선사마라톤에서 테스트로 해본다고 해서 빨리 스태프로 참가했어!뭐든 행동으로 옮겨버리는 와이퍼의 실행력은 정말 멋지다 🙂 우리 부부도 11월 마라톤을 목표로 열심히 뛰어야 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