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의 무좀과 조갑이 영양증의 원인
갑자기 어느 날 정상이었던 손톱이 일어났다가 떨어졌다가 한다.손톱 무좀과 손톱 관련 질환에 대해 알아보자.손톱이 일어나 떨어지는 증상 중에는 무좀일 수도 있다.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손톱과 손톱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변색되어 제대로 자라지 못하는 질환을 합하여 초갑영양증이라고 한다.
물론 손톱무좀의 경우도 손톱이 일어나 떨어질 수 있지만 손톱무좀의 경우는 색깔이 좀 더 노랗고 손톱이 두꺼워지는 특징이 있고 또 감염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변 손톱에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이런 경우 주로 손톱이 약하다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손톱을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고 한다.손톱이 건강하지 않으면 손톱을 보호하고 있는 손가락에도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다.
또 특정 질환이 있을 때에도 손톱으로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깨지기 쉬운 손톱은 엽산 비타민C 단백질 등 결핍의 신호일 수 있다.이런 증상은 빈혈이 있을 때도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만약 몸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 손톱 표면이 잘 벗겨지거나 또 파편이 잘 나올 경우에는 비누나 세제 같은 화학물질에 너무 많이 접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손톱 무좀 검사
손톱무좀의 경우 진균검사로 포자가 보이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다.만약 무좀균이 보인다면 손톱의 경우에는 먹는 항진균제 또는 매니큐어와 같은 네일 락커를 이용해 치료할 수 있다.손톱무좀의 경우 진균검사로 포자가 보이기 때문에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다.만약 무좀균이 보인다면 손톱의 경우에는 먹는 항진균제 또는 매니큐어와 같은 네일 락커를 이용해 치료할 수 있다.조갑영양증 치료조갑영양증의 경우는 앞서 말한 비타민 부족이 원인인지 먼저 알아보고 종합비타민을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또 손톱 영양증이 더 심해지고 손톱 모양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손톱 사이에 주사 치료를 하기도 한다.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손톱무좀원인 #손톱무좀증상 #손톱무좀치료 #손톱영양증원인 #손톱영양증증상 #손톱영양증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