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아담스펫 개분양 고양이분양 인천본점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로170번길 5-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눈에 들어온 포메라니안과 함께 부천 강아지 분양을 통해 동동이와 지내게 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나는 어렸을 때 놀이터에서 놀다가 주인이 목줄을 놓쳐서 나에게 달려든 대형견 때문에 넘어져 다친 기억이 있습니다. 그 기억 때문인지 소형견이든 중형견이든 개라면 모두 무서울 것 같아서 커졌습니다.
어른이 되고 나서는 만질 수는 없어도 보면서 귀엽다고 생각하고 부드럽게 엉덩이 쪽은 만져보면서 무서웠던 기억들이 점점 사라지더라고요.그러던 중 강아지와 아기를 매우 좋아하는 지금의 남자친구를 만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애견카페에도 놀러가게 됐고, 함께 반려동물 유튜브도 찾아다니며 접할 기회가 늘었습니다.
더 이직하게 된 남자친구가 드디어 여유가 생겼다며 너무 하고 싶었던 안양 안산 강아지 분양을 하자 같이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과연 경험이 없는 제가 도움이 될까 걱정됐지만 일단 천천히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가서 물어보기는 조금 무섭기 때문에 24시간 언제든지 상담해주시는 아담스펫에게 먼저 문의했습니다.
입양 절차와 궁금한 점을 이것저것 물어본 후 방문을 위해 예약을 잡았습니다.이곳은 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고 365일 휴일 없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서 편한 시간대에 편하게 예약을 하고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부천견 분양을 하러 가는 길에 멀리서 유리 너머에서 어슬렁어슬렁 놀고 있는 반려견들의 모습이 보이는데 묘한 기분이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가게에 안심이 되었습니다.정기적으로 정해진 시간마다 살균과 매일 소독을 하고 계셨습니다. 또한 반려동물들이 지내기 좋은 온도와 습도로 잘 맞춰져 있고 살균 음이온도 잘 활용하여 쾌적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그 환경 속에서 비숑프리제와 말티즈, 마르티프와 포메라니안 등 여러 종류의 견종이 아기자기하게 자라고 있었습니다. 친구에 대한 성별과 접종 상태 및 개월 수 등 자세히 적혀 있어 일일이 물어보거나 하지 않아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사실 처음 들어가자마자 제 눈이 밟힌 강아지가 있더라고요. 작고 하얀 솜 같은 포메라니안 한 마리가 저를 향해 격렬한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사장님께 이 반려견의 성격과 특징을 물어보니 사람을 잘 따르려고 애교도 많지만 고집이 많다고 합니다.그런데 그나마 너무 귀여웠고 훈련만 잘해주면 양육을 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해서 그 말에 광명 시흥 강아지 분양계약서를 쓰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계약서를 쓰기 전에 강아지 어미 개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씀해 주셨어요.이곳에서는 국내에서 전문적으로 유일하게 독자적인 브리딩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어미개에서 태어나 건강하게 자란 순수 혈통의 애완동물을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렇게 출신 정보까지 꼼꼼히 확인하고 여러 가지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설명을 들으면서 작성해 나갔습니다. 피해보상규정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습니다. 원래 규정으로 정해져 있는 15일은 물론이고, 1년 365일 중대 질병에 관해 책임을 져주신다니 안심했습니다.또한 부천견 분양 후 강아지와 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애견용품을 많이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사려고 했던 밥그릇과 배변패드, 털 관리를 위한 애견 빗과 샴푸 등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기타 것만 조금 더 살 걸 그랬어요.또 좋았던 것은 무상으로 위생미용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초보 주인에게는 어려운 손톱 정리와 목욕 등을 예방 접종 기간 중에 해 준다고 했습니다.탄산스파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피부가 약한 강아지 피부에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방지하는 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부천 강아지 분양을 하고 집에 온 후 사료 급여에 대한 방법과 다른 사료로 바꾸는 방법을 물어봤어요. 아기 때는 물에 충분히 불려 부드럽게 한 후 급여를 지급해야 하고, 다른 사료로 갈아탈 때는 기존 것과 새 것을 조금씩 비율을 조절하면서 천천히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마지막으로 집에 가기 전에 혹시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질병이나 건강 체크를 위해 당일 검진을 해주셨습니다. 여기서 관련 의료기관을 통해 건강 체크를 실시했습니다.피부나 털건강과, 생식기, 관절이나 엉덩이, 얼굴 주위까지 꼼꼼히 이상이 없는지 체크해 주셨습니다. 다행히 아주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하셨고 무사히 부천 강아지 분양을 마치고 집으로 데려가도 된다고 하셨습니다.겨울이라 바깥 날씨가 너무 추울까봐 집까지 안전하게 데려다주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남자친구가 차를 가져와서 춥지 않게 잘 안고 집으로 빨리 달려왔어요.도착해서 살짝 바닥에 놓으면 이것저것 신경 쓰이는지 쿵쿵거리는 모습에 심쿵사할 것 같았어요. 부천견 분양을 하면서 애완동물을 무서워하던 제가 애완동물을 키우게 됐다니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뿐이었어요. 혹시 저의 무지로 인해 남자친구와 강아지에게 피해를 줄까봐 공부도 많이 하고 틈만 나면 영상을 찾으면서 지금은 꽤 보호자 느낌이 듭니다. 앞으로도 아프지 않게 돌봐주려고 노력할게요.”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R9IwDtw7m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