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세 가지 방법 중 세 번째를 사용하십시오.

안녕하세요, 조튜터 오정현입니다.오늘은 맥북 프로그램 삭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여러분은 바쁘기 때문에 세 가지 방법을 먼저 이야기합니다.우선 런치패드에 들어가서 어플을 꾹 눌러주세요. 그리고 [X] 표시가 뜨면 삭제해주세요.둘째, 애플리케이션 폴더에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드래그하여 휴지통에 넣습니다.셋째, Appcleaner 앱을 통해 프로그램 삭제 시 찌꺼기까지 삭제한다.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세 번째를 추천합니다.

급하신 분들은 영상을 봐주세요.지금부터 숨을 고르고 시작하겠습니다.

맥북은 윈도우와 전혀 다른 OS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차이가 있습니다.그중에서도 대표적으로 맥북 프로그램 삭제와 설치가 그렇습니다.설치는 *.app 파일을 애플리케이션 폴더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pkg 파일로 제공되는 경우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프로그램 삭제도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런치패드에 들어가서 어플을 꾹 눌러주세요. 그리고 [X] 표시가 뜨면 삭제해주세요.먼저 이 방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감히 예상해 봅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과거와 동일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익숙하실 것입니다.

먼저 여러분은 독에서 런치패드를 클릭하세요, 아이콘은 위와 같은 형태입니다.이걸 클릭하면 설치된 앱이 나오는데 엄밀히 말하면 애플리케이션 폴더 안에 있는 앱이 나온다!(애플리케이션 폴더에 넣으면 맥북에서는 설치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삭제를 원하는 앱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나는 위 앱 중 하나를 삭제하려고 합니다.어떤 앱이든 클릭을 길게 해줍니다.

어라?그러면 앱이 모두 유리와 춤추기 시작합니다.그리고 앱의 왼쪽 위에[X]표시가 있지만, 정말 이건 iPhone에서 앱을 삭제하는 방법과 똑같구나라고 생각하세요.그래서 만사가 귀찮아!이런 분들은 맥북 프로그램 삭제 방법으로 이를 쓰신다면 큰 걱정 없이 쉽게 합니다.단, 여러분은 여기서 몇가지 의문을 품겠습니까.한 앱은[X]이 왼쪽 위에 있던데, 어떤 앱은 나오지 않나!!!…아…이거 어떻게 했지?우선 MacBook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MacBook은 MacApp Store에서 설치를 실시합니다.이 경우 점심 패드에서 앱을 누르고 삭제하는 지금의 방법이 가능합니다.그러나 기본 앱의 텍스트 편집기, 메모, 계산기 등은 삭제할 수 없고 물론 이것 저것 만지고 삭제 가능하지만, 뭐 굳이 거기까지 삭제할 필요가 있느냐고 생각합니다.즉 기본 앱은 삭제할 수 없다!이렇게 아뢰고 한개 있는데, MacApp Store로 설치하지 못한 외부로 설치한 앱입니다.위의 화상에서는 한컴 오피스 한글 2014VP이 앱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구입과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했어요.맥 앱 스토어가 아니라 외부 웹 사이트에서 설치한 것입니다.외부 웹 사이트에서 설치한 경우… 그렇긴이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없는 개발자의 앱인데 인스톨 할 것인가?경고 창이가 표시되는 일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상기의 영상을 보면서 해결하세요.어쨌든 외부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은 처음의 방법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다만 여러분 중 App Store로 설치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 많을까?이런 질문을 던진다면 이렇게 대답합니다.생각보다 많아요.대표적으로 크롬, 웨일 같은 브라우저가 있어 스팀을 포함한 스팀을 통해서 설치한 앱도 마찬가지입니다.또 최근 자주 사용되는 줌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고, 아까 선 보였던 맥용 한글도 그렇고, 창의 설치에 꼭 필요한 파라렐즈도 마찬가지입니다.그럼 두번째로 가 봅시다.

확인이 안되는 개발자 어플인데 설치할 생각이야?경고창이 뜨기도 하는데 이럴 경우 위 영상을 보면서 해결해주세요.어쨌든 외부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은 첫 번째 방법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다만 여러분 중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 많을 것인가?이런 질문을 하신다면 이렇게 대답해 드리겠습니다.생각보다 많아요.대표적으로 크롬, 웨일과 같은 브라우저가 있으며 스팀을 포함한 스팀을 통해 설치한 앱도 마찬가지입니다.또 요즘 많이 쓰이는 줌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아까 보여드린 맥용 한글도 그렇고 윈도우 설치에 꼭 필요한 패러렐즈도 마찬가지입니다.그러면 두 번째 가볼게요.

두번째 방법은 이것입니다.파 인터를 열어 애플리케이션에 갑니다.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쓰레기 통에 드래그 하면 삭제됩니다.끝이에요!보통 파일을 삭제하도록 이 방법으로 파일을 제거할 뿐입니다.물론 MacApp Store로 설치한 앱도 삭제하면 되고, 이 2번째 방법은 기본 앱(본래 지울 수 없으니까)을 제외하고는 큰 무리 없이 모든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다만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섬뜩함이 있습니다.이건 무슨 뜻이냐면, 이는 아이도 마찬가지지만, 모든 프로그램은 캐시 등 잔류물 파일을 작성합니다.그리고 이들의 잔류물 파일은 Windows에서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킬 직접적인 원인이 되며 맥도 이 찌꺼기에 의해서 속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일부 분들은 이런 카스가 맥북의 속도를 저하시키는 데 큰 영향이 있다는 분들과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이런 찌꺼기를 없애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그러니까 우리는 3번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세 번째 방법은 앱 클리너 Appcleaner입니다.구글에서 appcleaner를 검색해 줍니다.그리고 들어가면…위와 같이 나오는데 간단합니다. 버전 3.6을 다운로드합니다.이렇게 수신할 파일을 애플리케이션 폴더에 삽입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앱 클리너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삭제해 볼까요?대략적으로 앱 클리너 앱과 애플리케이션 폴더의 포인터 위치를 이렇게 배치합니다.그리고 삭제할 프로그램을 드래그하여 “Drop your appshere”에 넣습니다.그러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쓰레기가 앱 클리너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Remove 버튼을 누르면 앱 파일과 찌꺼기 파일이 모두 깨끗하게 삭제됩니다.어때요? 좀 귀찮지만 그래도 뭔가 깨끗한 목욕을 한 느낌?여러분은 맥북 프로그램 삭제 중 어떤 방법을 자주 사용하시나요?알려주시면 다음 콘텐츠로 다뤄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