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 2023년 및 자료 받기

바야흐로 농산물 품질 관리사 시즌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2023년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이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특히 많은 시험이 1년에 몇 번 시험이 실시되는 것과 달리 1년에 한 번만 시험이 실시되기 때문에 시험을 놓쳐버리면 1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2023년에 자격증을 만들어야 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남아있는 기간을 서둘러야 합니다.하지만 아무리 급해도 확실히 알아야 할 것은 알고 준비해야 하는 만큼 관련 부분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2023년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은?

1년에 딱 두 번만 실시해도 이렇게 정신이 없는 자격증이겠지만 옛날부터 주는 곳은 단 한 번의 시험을 고집하는 시험이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입니다.이 전통은 2023년 농산물 품질관리사 시험 일정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특히 시험 시기 자체도 거의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서 1차 시험은 4월, 2차 시험은 6월~7월에 매년 시험이 치러지는 것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확정된 2023년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은 1차 시험의 경우에는 원서접수가 2023년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공석접수기간이 4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시험실시일이 4월 15일, 합격자 발표가 5월 17일입니다.2차 시험 일정은 원서접수 기간이 5월 29일부터 6월 2일, 공석 추가 접수 기간이 6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다.시험 실시일은 6월 24일, 합격자는 8월 16일에 발표하게 됩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시간도 체크하자.

많은 국가기술자격증의 경우 CBT시험으로 전환되어 시험도 컴퓨터로 보고 시험일정도 그렇고 시험시간도 선택할 수 있도록 변화했지만 국가공인자격증의 경우는 여전히 시험지를 받아 시험문제를 풀고 답안도 검정사인펜마킹으로 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농산물 품질관리사 시험 일정도 그렇지만 시험 시간도 여전히 기존과 마찬가지로 한 번의 시험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농산물 품질관리사 시험 시간은 매번 오전에 일찍 실시됩니다.1차 시험이 9시 30분에 시작되어 1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동일한 시험이 실시됩니다.2차 시험의 경우는 9시 30분에 시작하는 것 같은데, 10시 50분에 시험이 끝나고 1시간 20분 동안 시험이 실시됩니다.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시험 시작이 9시 30분이기 때문에 그 전에만 입실하면 되겠지 하고 여유롭게 가시는 분들이 매년 있거든요.그러나 입실 시간은 시험 시작 30분 전인 9시이므로 지금까지 입실하지 않으면 시험을 볼 수 없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시험장에 도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사의 시험과목은?

1차 시험과목은 관계법령, 원예작물학, 수확후 품질관리론, 농업물류통론의 4과목으로 되어 있습니다.2차 시험과목은 농산물품질관리실무, 농산물등급판정실무 2과목입니다.1차 시험은 모든 문제가 객관식이고 과목마다 25문항이 출제되며, 2차 시험은 반대로 모든 문제가 단답, 서술 혼합형으로 주관식으로 출제되는데 각각 10문항씩 20문항 정도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농산물 품질 관리사의 공부 방법은?

먼저경험자로서농산물품질관리사의학습팁을말씀드리면우선너무가벼운마음으로접근하면안된다는것입니다.농수산 관련 자격증의 경우 접근 시 조금 가볍게 생각하고 공부를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 공부에 있어서는 물론 기출문제를 푸는 것은 정말 중요하지만 농품사 자격증 시험은 단순히 기출문제만 풀고 답만 외워도 합격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특히 지금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어려운 시험도 아니기 때문에 일단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진지하게 남은 시간을 최대한 투자하고 집중해서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특히 농산물품질관리사의 1차시험과 2차시험 내용이 별도가 아니라 완전히 그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1차시험을 준비할 때는 일단 2차시험은 미루고 1차시험만 생각한다기보다는 같이 연계해서 준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공부하면 1차와 2차까지 자연스럽게 공부도 계속되고 한번에 자격증 취득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과목 간 난이도에 따라 균형 조절도 꼭 필요합니다.4과목 중 난이도가 높은 과목은 관계법령과 수확 후 품질관리론입니다.많은 분들이 이 두 과목이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만 해놓고 남은 두 과목을 고득점해서 합격 점수인 60점을 넘는 방식으로 합격을 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과목들은 농산물품질관리사의 2차 시험에서 주가 되는 과목이기 때문에 소홀히 할 경우 1년에 동차 합격이 상당히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가깝게 생각하고 필기시험 준비만 생각하는 공부보다는 장기적으로 실기시험 문제와 연계하는 공부를 하면 해당 자동차 합격까지 원활하게 계속해서 실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정말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서둘러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합격만 준비하는 분들은 다른 과목에 대한 기본적인 실력을 갖춰놓고 농산물물류통론 과목에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권합니다.필기 4과목 중 가장 난이도가 낮고 투자 대비 점수가 가장 확실하게 나오는 과목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과목에서 발생한 실점을 확실히 보완할 수 있는 과목이기 때문입니다.2023년 농산물 품질관리서 시험까지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서둘러 준비하여 희망하는 합격을 달성하기 바랍니다.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문제 및 학습자료 받기(클릭)

error: Content is protected !!